안녕하십니까.
(사)국제피플투피플(PTPI) 한국본부 제28대 총재 김길연입니다.
피플투피플(PTPI)은 상호 이해를 통한 세계 평화의 실현을 목표로 활동하는 민간 외교단체입니다. 1956년, 미국의 제34대 대통령 드와이트 아이젠하워에 의해 미국 행정부 산하 기관으로 설립된 이래, 비영리·비정치·비종교적인 성격을 유지하며 세계 133개국과 연대하여 민간 주도의 국제단체로 성장해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PTPI의 첫 해외 지부로서” 1965년 춘천클럽이 설립되었으며, 이후 60여 년에 걸쳐 각 지역챕터와 대학동아리들이 다양한 민간 외교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인재들이 이곳에서 성장했고, 박진 전 외교부 장관을 비롯한 수만 수천 명의 회원들이 한미동맹과 외교의 최전선에서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저는 2014년부터 2017년까지 한국본부 총재를 맡아 UN군사령부와의 협력과 한미 동맹 강화를 위해 헌신해왔으며, 2024년 회원 여러분의 뜻에 따라 다시 한 번 총재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2차 세계대전 직후,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전쟁의 상처를 딛고 평화를 위한 민간 교류의 중요성을 절감하며 PTPI를 설립했습니다. 70년이 흐른 지금, 우리는 또다시 세계가 불안정한 흐름 속에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피플투피플은 더욱 넓은 시야와 사명감으로 국제 평화에 기여해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세계평화를 향한 길에 함께하고자 하는 분들께 언제든 우리 PTPI의 문은 열려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국제피플투피플 한국본부 제28대 총재김길연 드림